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푸디스트, 군부대·병원·스포츠 구단 등 위탁급식 매출 연평균 18%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1~2023년 3년간
    올해 해사·광주FC 수주
    푸디스트 로고
    푸디스트 로고
    B2B 위탁 급식 전문 기업 푸디스트가 위탁급식 사업 부문에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연평균 18.8%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고물가 상황이 맞물리며 경제적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급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위탁급식업체 선정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업체 간 수주 경쟁도 치열해지는 분위기다.

    이러한 시장환경 속에서 푸디스트는 일반 기업체 급식 뿐만 아니라, 병원, 군부대, 스포츠구단 등 전문 급식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수주 다각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괄목할 만한 위탁급식사업 매출 신장을 이루고 있다. 특히 전문급식 서비스는 일반급식과 달리 각 사업장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전문성이 요구된다. 이에 푸디스트는 사업장별 맞춤형 위탁급식 역량으로 전문급식 서비스 운영을 확장해 가고 있다.

    먼저 군급식 부문에서는 훈련 일정에 따른 맞춤형 영양 식단과 신세대 장병의 기호를 반영한 특식을 제공한다. 이어 병원 및 산후조리원 부문에서는 회복과 치료를 위한 특화 식단을, 스포츠 부문에서는 선수별 포지션과 경기 전후 컨디션을 고려한 선수 맞춤형 식단 공급을 통해 위탁급식시장 내에서 그 서비스 역량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푸디스트의 경쟁력은 올해에도 해군사관학교, 광주FC, 대전보훈병원과 같은 전문 급식 사업장뿐만 아니라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및 판교, 포스코 DX, 롯데백화점 본점 등 일반 기업체 급식 수주 성공으로 입증됐다.

    승보경 푸디스트 급식사업 부문 전무는 “푸디스트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30년의 위탁급식 운영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급식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해 수주를 확대하고, 위탁급식 시장에서 푸디스트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맥스, 판교에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 오픈

      코스맥스는 경기 성남 판교 연구혁신(R&I) 센터에 화장품 신제품을 전시 및 대여하는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는 소비자 요청 사항을 반...

    2. 2

      사조, 이번엔 '1兆 대어' 푸디스트 품었다…식품그룹 3위 도약

      사조그룹이 연매출 1조원 규모 식자재·위탁급식 업체인 푸디스트를 전격 인수했다. 지난 2월 미국계 전분당업체인 사조CPK(옛 인그리디언코리아)를 인수한 데 이어 또다시 대형 인수합병(M&A)을 성사시킨 ...

    3. 3

      한화 품 떠난 ‘식자재왕’ 푸디스트, 매출 1조원 넘었다

      식자재 유통 기업인 푸디스트가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1조원 고지를 밟았다. 2020년 한화그룹에서 독립한지 3년 만의 일이다. 푸디스트는 2023년 연 매출 1조29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매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