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경북문화관광공사, 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 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주 관광객 유치 총력
    경북문화관광공사, 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 참가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지난 5~6일까지 미국 폰스 시티 마켓(Ponce City Market)에서 개최된 ‘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에 참가해 미주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미국 동남부 최대 도시이자 국내 주요 기업의 활발한 진출로 한국에 대한 우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애틀랜타에서 K-컬쳐를 활용한 방한관광 붐업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기획한 행사다.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K-컬처 체험존과 이벤트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미국 진출 한국기업과 연계해 한국 브랜드 홍보를 했다.

    국내외 여행사, 일반 관광객 등이 방문한 이번 박람회에서 공사는 경북의 주요 관광지와 경북의 K-드라마 촬영지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경북의 역사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공사는 경북의 대표 관광지 사진을 활용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지로서의 경상북도 경주도 알렸다. 또 잠재관광객에게 경북을 대표하는 다양한 축제들도 적극적으로 알려 관심을 모았다.

    경북 부스에서는 경북나드리 SNS 이벤트를 진행하여 경북을 대표하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경북 콘텐츠와 여행정보를 제공했다.

    김남일 사장은 “이번 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 참가를 계기로 미국 관광객들에게 경북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2025년 APEC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경상북도가 글로벌 문화관광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올해 ‘구미 라면축제’ 중세시대 웹툰으로 만난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 경상북도, 구미시와 함께 ‘2024 구미라면축제’를 소재로 제작지원한 브랜드 웹툰이 오는 10일 오전 11시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된다. 제목은 &lsquo...

    2. 2

      국내 유일 세계모자페스티벌 4일 상주서 개막

      경상북도와 상주시는 4~6일 상주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2024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인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은 세계적인 OTT 플랫폼 흥행작인 킹덤의 ‘갓’에 대한...

    3. 3

      올가을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산림레포츠를 즐겨보세요!

      산림청은 올가을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산림 레포츠 대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4 산림 레포츠 대회지도’를 발간해 25일 배포했다.올해 국내에서 열리는 산림 레포츠대회는 모두 42개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