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형 호텔·리조트 '전장' 된 김해·서부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 김해에 첫 경남권 리조트
    워터파크·아울렛과 도보 10분 거리
    가족 단위 관광객 수요 노려
    윈덤·신라도 인근 서부산 진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사진=호텔롯데)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사진=호텔롯데)
    '호텔·리조트 불모지'였던 경남 김해와 서부산에 대형 호텔 체인과 리조트가 잇달아 들어서고 있다. 프리미엄 아울렛, 테마파크 등 놀거리가 차례로 늘어나면서 '차세대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어서다.

    호텔롯데는 8일 김해관광유통단지에 첫 경남권 사업장인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를 열었다고 밝혔다. 연면적 약 4만㎡으로 총 9개층, 250객실 규모다. 주 타깃은 '가족 단위 관광객'이다. 외관은 호텔 같지만, 한 객실당 최대 6인까지 투숙할 수 있다. 스크린 골프·테니스 연습장, 키즈 클래스, 캐릭터룸, 정원형 테마파크 등 연령대별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캐릭터룸 (사진=호텔롯데)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캐릭터룸 (사진=호텔롯데)
    호텔롯데는 인근 김해관광유통단지 내 워터파크, 프리미엄 아울렛 등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관광유통단지는 1996년 롯데쇼핑과 김해시가 협약을 맺은 후 약 30년에 걸쳐 조성했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롯데워터파크 김해,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과 도보 10분 거리라 휴양, 쇼핑, 테마파크까지 즐길 수 있다"고 했다.

    인근 서부산에도 대형 호텔 체인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세계적인 호텔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윈덤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9월 한국에 최초로 최상위 체인인 '윈덤 그랜드'를 열었는데, 진출지로 부산 송도해수욕장을 택했다. 박지호 그랜드 윈덤 부산 총지배인은 "그동안 부산의 5성 호텔은 해운대나 동부산에만 치중돼있었는데, 윈덤 그랜드가 진출하면서 동서 관광의 균형을 맞출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윈덤 그랜드 부산 객실 (사진=윈덤 그랜드 부산)
    윈덤 그랜드 부산 객실 (사진=윈덤 그랜드 부산)
    호텔신라도 지난해 명지국제도시에 '신라스테이 서부산'을 냈고, 파르나스호텔도 부산시 다대포 인근 호텔 위탁경영을 계획 중이다.

    호텔들의 잇따른 김해·서부산 진출은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지방자치단체의 전략이기도 하다. 부산시는 해운대와 서면 등 동부산에 치우쳐 있는 관광객을 서부산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 감천문화마을 등 서부산 명소 6곳을 거치는 시티투어버스 프로그램을 내놨다. 김해시와 롯데쇼핑도 김해관광유통단지를 구심점으로 내외국인 관광객을 끌어오겠다는 구상이다. 롯데쇼핑은 이 단지에 연간 500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이선아 기자
    미술과 대중문화를 다룹니다. 정확하게, 재밌게, 깊게 쓰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포토] 세정그룹, 1일 부산서 창립 50주년 기념식 진행

      패션기업 세정이 지난 1일 롯데호텔 부산 크리스탈볼룸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세정은 ‘삶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

    2. 2

      BNK경남은행, 김해시에 ‘친환경 사회공헌 후원금’ 기탁

      BNK경남은행이 김해시가 추진 중인 친환경사회공헌 기부에 3년 연속 동참했다.BNK경남은행은 김해시에 탈(脫) 플라스틱 및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사회공헌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1일 ...

    3. 3

      BNK경남은행, 김해시와 소상공인 상생금융 협약

      BNK경남은행은 지난 10일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김해시와 ‘소상공인 희망나눔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예경탁 은행장(사진 오른쪽)은 이날 김해시청을 방문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