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NK경남은행, 김해시에 ‘친환경 사회공헌 후원금’ 기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탈(脫) 플라스틱 및 탄소중립 실천 나서
    BNK경남은행 김양숙 상무(사진 오른쪽 세번째)가 김해시 홍태용 시장에게 ‘친환경 사회공헌 후원금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김양숙 상무(사진 오른쪽 세번째)가 김해시 홍태용 시장에게 ‘친환경 사회공헌 후원금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이 김해시가 추진 중인 친환경사회공헌 기부에 3년 연속 동참했다.

    BNK경남은행은 김해시에 탈(脫) 플라스틱 및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사회공헌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친환경사회공헌 기부에 3년 연속 동참한 BNK경남은행은 일회용품 폐기물 발생저감 및 탈(脫)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탄소중립 시책 추진을 지원하는 의미로 1000만원을 전달했다.

    기탁금은 일회용품 쓰레기 없는 친환경 행사, 장례식장 다회용기 임대를 포함한 김해지역자활센터 다회용기 사용 촉진 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BNK경남은행은 공원묘지 플라스틱 조화 근절을 위해 드라이플라워 자판기 구입 비용을 일부 지원한 바 있다.

    BNK경남은행 김양숙 상무는 “앞으로도 김해시가 추진하는 환경 시책에 적극 동참해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달 12일 김해시와 ‘소상공인 희망나눔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친환경사회공헌 기부에 3년 연속 동참한협약을 통해 BNK경남은행은 김해시에 소재한 소상공인들에게 총 30억원의 신용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왜 아무도 안 해?"…아프리카서 만든 태양광 영국서 쓴다

      태양광과 바람 등이 풍부한 나라에서 친환경 전력을 생산해 다른 나라로 보내는 '국가 간 송전'이 전 세계 전력 지도를 바꿔놓고 있다. 싱가포르 등 친환경 전력이 필요한 국가들이 국가 간 송전 ...

    2. 2

      BNK경남은행, 향토부대 39사단에 ‘위문금’ 전달

      BNK경남은행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 책임부대인 제39보병사단에 위문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예경탁 은행장(사진 왼쪽 세번째)은 경남 함안군 군북면에 소재한 제39보병사단 사령부를 방문해 김종묵 사단장에게...

    3. 3

      고병일 광주은행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고병일 광주은행장(사진 왼쪽)이 28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행사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캠페인이다.광주은행은 직원들의 일회용품 사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