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갤럭시 폰 갑자기 왜 이래?" 여기저기 난리났다…무슨 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한 재부팅' 현상
    S10 등 구형기기에서 발생
    삼성 측 "깊이 사과"
    사진 = 삼성전자 홈페이지
    사진 =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일부 구형 기종에서 단말기가 계속 꺼졌다 켜지는 '무한 재부팅' 현상이 나타났다. 피해 사례가 잇따르면서 삼성전자는 급히 업데이트를 중단하고 해결책 찾기에 나선 상태다.

    3일 정보기술(IT)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앱을 업데이트한 갤럭시 구형 모델 이용자들은 무한 재부팅 등 피해를 겪고 있다.

    피해 이용자들이 올린 사례를 종합해 유추하면 전용 운영체제(OS)인 원UI 4.1 이하 버전이 적용된 갤럭시 S10 시리즈 전후의 모델이 이 같은 피해를 겪는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싱스 앱 업데이트가 이뤄진 후 화면 멈춤 현상이 나타나고 재부팅 후에도 같은 현상이 되풀이 되는 것이다.

    이 기기를 사용 중인 이용자들은 가전제품이 연동된 스마트싱스 앱에서도 등록 단말 기기가 모두 사라지는 등의 불편도 겪었다.

    수리를 위해 서비스센터를 찾은 일부 이용자들은 스마트폰 초기화 등 조치를 받았지만, 이 과정에서 내부의 사진·영상 등 데이터를 모두 유실했다는 컴플레인도 발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공지를 내고 "갤럭시 S10 시리즈 등 과거 OS(안드로이드 12)가 탑재된 일부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싱스 앱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하는 도중 부팅이 반복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스마트싱스 앱의 문제를 인지한 즉시 업데이트를 중단했으며 현재 해결을 위한 작업을 긴급 진행 중으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들께서는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문제 해결을 지원받으실 수 있다"고 안내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장지민 객원기자
    .

    ADVERTISEMENT

    1. 1

      이란, 이스라엘에 탄도미사일 발사…뉴욕증시도 흔들렸다 [모닝브리핑]

      ◆ 이란, 이스라엘에 탄도미사일 180발 발사…"하니예·나스랄라의 보복"이란이 1일 저녁(현지시간) 이스라엘을 겨냥해 탄도미사일을 대규모 발사했습니다. 이는 지난 4월 13∼14일 미...

    2. 2

      갤럭시 쓰는 피프티피프티…대표 "아이폰이었으면 어쩔 뻔"

      "피프티 피프티 사태에서 살아남은 승자는 갤럭시네요. 통화녹음 기능이 기획사 사장을 살렸어요."그룹 피프티 피프티 사태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를 달군 글 중 하나다.전홍준 어트랙트 대표는 지난해 피프...

    3. 3

      "아이폰보다 10배 저렴한데 좋네"…'저가형 스마트폰' 급성장

      애플, 삼성 등에서 출시하는 ‘인공지능(AI) 탑재’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쏟아지고 있지만 동시에 20만~30만원대 저가형 스마트폰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16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