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당근 "에스크로 기반 안심결제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근 "에스크로 기반 안심결제 도입"
    당근의 중고 거래에서 에스크로(결제 대금 제3자 예치) 기반 결제 방식이 추가될 전망이다.

    당근은 최근 에스크로 방식의 '안심 결제'를 위해 당근페이의 서비스 이용약관과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을 개정한다고 공지했다.

    개정된 약관은 오는 29일 발효된다.

    당근 관계자는 "당근 이용자는 대부분 직거래를 하고 있지만 비대면 거래 등 다양한 상황에서 송금 방식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이용자 보호 및 편의를 높이기 위해 안심 결제 기능을 도입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반기 내 안심 결제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 과정들을 거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심 결제는 구매자가 상품 확인 등을 거쳐 구매를 확정한 뒤 예치된 결제 대금이 판매자에게 지급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당근이 안심 결제를 추진하는 것은 사기 거래를 예방하고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려는 조치로 풀이된다.

    구매자에게 선입금을 요구한 뒤 물건을 발송하지 않는 사례 등 사기가 근절되지 않는 만큼 안심 결제가 이용자의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 다른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이미 에스크로에 기반한 결제 방식이 쓰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크린토피아, 신축 아파트 입주 청소 시장 본격 진출

      국내 세탁 프랜차이즈 1위 기업 크린토피아가 입주박람회 전문기업인 YS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신축 아파트 입주 청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

    2. 2

      "두 단계만 거치면 끝"…쿠팡, '와우 멤버십' 해지 단계 간소화

      쿠팡이 12일 유료 멤버십인 '와우 멤버십' 해지 단계를 간소화했다. 기존에는 해지하기 페이지에서 여러 단계를 거쳐야 가능했지만, 이날부터 2단계로 줄인다.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이날 쿠팡 앱에서 와...

    3. 3

      '다산경영상' 받는 조원태 회장, 소아 환자·가족 쉼터 마련

      “한진그룹이 뜻깊은 여정에 함께 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분들께 위로와 희망의 빛을 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사진)은 지난 11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