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폰16 사전예약 부진"…국내 관련주 일제히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에이치 6%대 '하락'
    NH證 "애플 관련주 주가 바닥 수준, 저가 매수 권고"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국내 애플 관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애플의 신작 아이폰16 시리즈의 사전 예약 수요가 부진한 탓에 투자심리가 얼어붙은 것으로 풀이된다.

    19일 오전 9시 41분 현재 비에이치는 전장 대비 1310원(6.81%) 밀린 1만79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덕산네오룩스(-4.05%), 프로텍(-4%), LG이노텍(-3.89%) 등이 일제히 파란불을 켰다.

    아이폰16 시리즈 수요가 예상을 밑돌아 매도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불완전한 인공지능(AI) 기능, 미국의 소비심리 악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부재 영향으로 아이폰16 시리즈 사전 예약 수요는 전작 대비 부진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했다.

    NH투자증권은 국내 애플 관련 종목 투자심리도 위축될 것으로 봤다. 화웨이 출하량 감소로 부품 주문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이폰 수요 부진까지 겹쳐 정보기술(IT) 기기 업황에 불확실성이 커졌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LG이노텍, 비에이치 등 애플 관련 부품 업체 관련 투자심리도 단기적으로 악화할 수 있다"면서도 "이미 관련주의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역사적 저점에 도달점을 감안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저가 매수 전략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큐라티스, 105억 규모 유상증자 소식에 6%대 '강세'

      큐라티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105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13일 오전 10시 현재 큐라티스는 전일 대비 57원(6.13%) 오른 987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

    2. 2

      "현대차·GM 뭉쳤다"…최강 車 회사 동맹에 개미들 '환호'

      현대차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제너럴모터스(GM)과 신차를 공동 개발·생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13일 오전 9시 18분 현재 현대차는 전일 대비 5000원(2.16%) 오른 23만70...

    3. 3

      엔비디아 고맙다…전력기기株 일제히 '급등'

      전력기기 관련주의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미국 증시에서 엔비디아가 급등하자 투자심리가 회복된 것으로 풀이된다. 인공지능(AI) 반도체인 그래픽처리장치(GPU)는 막대한 전력을 소모한다. 이 때문에 전력기기도 AI 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