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대한탐정협회 MOU 체결 "탐정업 발전 위해 합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사이버대학교-대한탐정협회 MOU 체결 "탐정업 발전 위해 합심"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찰학과와 대한탐정협회(회장 박민호)는 지난 7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탐정업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경찰학과와 대한탐정협회는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B103호 강의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재운 세종사이버대 경찰학과 학과장, 박민호 대한탐정협회 회장, 조계훈 전 남원경찰서장, 신호진 PMI컨설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세종사이버대는 협약에 따라 대한탐정협회와 함께 탐정 분야 학술연구와 교육개발, 대학-협회 연계 프로그램을 비롯해 탐정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지속하도록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체결에 앞서 박민호 대한탐정협회 회장은 ‘탐정들의 영업비밀’이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미행, 잠복, 감시 방법 등 탐정들에게 필요한 특별한 비법을 전수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난해 경찰학과 내 탐정전문가 과정을 신설하고 학생들을 모집해 올해 3월부터 탐정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특강과 협약식에 참석한 김명섭 경찰학과 학생은 “대한탐정협회와 협약으로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탐정 이론 및 실무 학습을 할 수 있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인사] KCGI자산운용

      ◎승진◇전무▷주식운용본부장 김홍석◇상무보▷채널마케팅본부장 이지숙◇이사대우▷상품전략팀장 송정순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2. 2

      [속보]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전직 동작구의원 경찰 출석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전직 동작구의원 경찰 출석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3. 3

      '오송역 폭파' 예고글 작성한 30대 남성, 김포에서 검거

      충북 청주 오송역에서 폭발물을 터트리겠다는 게시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작성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공중협박 혐의로 30대 남성 A 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