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기차 배터리 화재 막는 소재가 새 먹거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유망 강소 기업 세션
    김경훈 대표
이녹스첨단소재
    김경훈 대표 이녹스첨단소재
    핵심 소재 시장을 개척하는 강소 기업 경영진이 9일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에서 기업의 성장 전략과 포부를 밝혔다.

    특수필름 전문 제조 기업인 이녹스첨단소재는 열폭주 방지 필름과 수산화리튬을 성장 사업으로 꼽았다. 이 회사 김경훈 대표는 “완성차업체들은 배터리셀을 보호하고 화재 발생 때 방염이나 단열이 잘되면서 열폭주를 차단할 수 있는 소재를 원한다”며 “열폭주 방지용 필름은 배터리셀 중간에 많이 삽입되는 압축 강도가 높은 재료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전기자동차 완성차에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2차전지 소재 사업에 뛰어든 강원에너지는 생산성을 높인 무수수산화리튬 시장 확대에 주목하고 있다. 신진용 강원에너지 대표는 “2차전지용 양극재 기업들이 생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무수수산화리튬 사용을 늘리고 있다”며 “무수수산화리튬으로 양극재를 제조하면 생산량이 20~25% 증가하기 때문에 생산 역량을 높이기 위해 무수수산화리튬을 원재료로 쓰려는 곳이 늘어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성근 대표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아이엘사이언스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전고체배터리 관련 시설 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전고체배터리는 기존 액체 형태 전해질 대신 고체를 사용해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을 높여 ‘꿈의 배터리’로 불린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소형 전고체배터리 관련 프로토타입 장비 구입 등 시설 투자를 하기로 했다”며 “저궤도 위성 투자가 늘어나는 만큼 관련 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이겠다”고 했다. 우길수 아톤 대표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인공지능(AI) 기술 확산으로 망분리 규제가 완화될 전망”이라며 “이에 따른 인증 시장 성장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톤은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핀테크 보안 솔루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바이오신약 개발 업체도 총출동했다. 홍유석 지놈앤컴퍼니 총괄대표, 안기홍 HLB테라퓨틱스 대표, 이석준 젬백스앤카엘 대표, 이돈행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대표 등은 자사 신약 개발 현황을 소개했다.

    류병화/최형창 기자 hwahw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재상 하이브 대표, 강타 SM 이사…엔터 3社 '출격'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 이틀째인 10일에는 딥테크,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 경영진이 투자자들에게 사업 전략을 밝힌다.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금융 혁신을 위한 토...

    2. 2

      하나투어 "위스키·요가·다이빙…2030 핀셋형 패키지 여행 뜬다"

      “필리핀 보홀 프리다이빙투어, 대만 위스키투어, 사파 요가투어, 몽골 로드트립투어, 발리 서핑투어처럼 테마형 상품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전체 여행객 가운데 3분의 2를 차지하는 자유여행객을 잡기 위한 전략...

    3. 3

      "신라면, 美 월마트 메인 코너 차지…K푸드, 대세가 되고 있다"

      “10년 전만 해도 미국에서 신라면을 사려면 한인·아시안 슈퍼를 찾아야 했습니다. 지금은 월마트 메인 코너에서 쉽게 살 수 있죠.”이용재 농심 국제사업부문장(전무)은 9일 서울 여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