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평가 ‘A등급’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 사업비 80억 원 확보…미래수요 기반 학생중심 교육혁신 추진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해 대학 기본역량 강화 및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성장을 주도할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위한 교육부의 대학재정지원사업이다.
ADVERTISEMENT
대구대는 이 사업을 통해 ▲ 미래수요 기반 학사구조 혁신 및 학과역량강화 ▲ 유연한 학사 운영을 통한 학생전공 선택권 강화 ▲ 혁신적 수업방법 확대 ▲ 기초소양교육 강화 및 체계화 ▲ 학생맞춤 전공·진로 탐색 체계 구축 ▲ 데이터 기반 교육 질관리 체계 고도화 사업 등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대구대는 자유전공학부 및 9개 단과대학 통합선발 등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학사구조 개편과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대구대형 기초교육 체계 마련 및 학생성장 도모 기초 소양 교육 및 교양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ADVERTISEMENT
박순진 총장은 “대구대는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된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대학 자체적으로 올해 최대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그동안 추진해 온 교육혁신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성취를 통해 자신의 꿈을 이뤄갈 수 있는 학생 중심의 교육 체제를 구축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