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아개발은행,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 2.2%→2.5% 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시아개발은행(ADB)이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보다 0.3%포인트 높인 2.5%로 제시했다. 반도체 등 수출 증가세가 성장을 이끌 것이란 전망이다.

    17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ADB는 이날 발표한 '2024년 7월 아시아 경제전망'에서 한국의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을 2.5%로 전망했다. 반도체 등 수출 증가세에 따라 지난 4월 발표한 연간 전망(2.2%)에서 0.3%포인트 상향 조정했다.

    내년 성장률은 종전과 동일한 2.3%로 전망했다. 물가상승률 전망치도 올해 2.5%, 내년 2.0%로 종전과 같았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올해 경제성장률은 5.0%로 기존 전망보다 0.1%포인트 높였다. 아태 지역이 견조한 내수와 전자제품 수출 호조 등에 힘입어 성장세를 보일 것이란 예상이다.

    다만 미국 등 주요국의 정치적 불확실성, 지정학적 긴장, 중국 부동산시장 위축 등은 하방 리스크로 꼽았다. 내년 아태지역 성장률 전망치는 4.9%로 유지했다.

    허세민 기자 se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0세기 최고 연극" <엔젤스 인 아메리카>, 한국 관객 만난다

      퓰리처상, 로렌스 올리비에상,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을 모두 휩쓴 역작. 미국 전역에서 반대 집회까지 열렸던 문제작. 현대 희곡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연극 <엔젤스 인 아메리카>가 한국 무대에 오른다.공포와...

    2. 2

      "AI 수혜주인데 왜 안사?"…월가도 베팅 조언한 한국 회사

      미국 증시가 연일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월가에서 저평가된 아시아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왔다. 국내 종목 중에서 씨티은행은 인공지능(AI) 수혜주로 삼성전자, 네이버를 꼽았고 모건스탠리는 배당주로 KT&G를...

    3. 3

      [단독] "한국, 소멸의 길로 가고 있다"…OECD의 '충격 경고'

      "출산율 저하는 실존적 위협입니다. 장기적으로 한국은 소멸의 길로 가고 있습니다."OECD(경제협력개발기구)에서 한국·스웨덴 경제분석을 맡고 있는 욘 파렐리우센 담당관은 1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단독 서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