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은행 조직개편…"디지털 경쟁력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반기 임직원 정기 인사
    부행장에 김학필·백상현·정성진
    기업은행 조직개편…"디지털 경쟁력 강화"
    기업은행이 15일 부행장 3명과 본부장 11명을 포함해 총 2036명을 승진·이동시키는 하반기 정기 인사를 했다.

    신임 부행장에는 김학필 강동지역본부장(56)과 백상현 경기남부본부장(56), 정성진 검사본부장(56)을 선임했다. 리스크 분야 전문가인 김 부행장은 은행 건전성 관리를 총괄하는 리스크관리그룹장을 맡는다. 여신 기획과 영업 현장 경험이 풍부한 백 부행장은 카드·연금사업그룹에서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 전략을 추진한다. 정 부행장은 글로벌·자금시장그룹장으로 해외 점포 확대와 자금관리 효율성 개선에 나선다.

    기업은행은 또 영업점에서 성과를 입증한 김원태, 서영완, 이상진, 김국완 지점장 등 4명을 지역본부장으로 임명했다. 본부에서는 김치엽 전략기획부장과 백은영 금융소비자지원부장, 이한열 부산울산여신심사센터장, 김성태 IBK스포츠부단장이 본부장으로 승진했다.

    기업은행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중소기업 금융 전문성 확대 차원의 조직개편도 실시했다. 디지털 추진팀 등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디지털 핵심 사업에 정보기술(IT) 분야 실무자급 인력을 확충했다. 정의선 IT디지털개발부장을 IT운영본부장, 윤인지 IT내부통제부장을 IT개발본부장, 박병삼 화정역지점장을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로 발탁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고 年3%…기업은행, 개인 '파킹통장' 출시

      기업은행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파킹통장(수시입출금식 통장) ‘IBK개인입출통장’을 2일 선보였다.IBK개인입출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 3%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개인이면 누구나 조...

    2. 2

      기업은행, 軍 자녀장학금 지원

      기업은행(행장 김성태·오른쪽)은 2일 호국장학재단(이사장 김선호·왼쪽)과 장학금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은행은 올해부터 3년간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한다.

    3. 3

      KT, 엔씨 출신 AI 전문가 영입

      KT가 엔씨소프트 출신의 인공지능(AI) 전문가를 영입했다. 브랜드 전략, 안전보건 관리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1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이날 이런 내용의 조직 개편 및 임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