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유화로 그린 소나무 여정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유화로 그린 소나무 여정 개최
    한국조폐공사는 화폐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소나무 회화 작품전 ‘소나무 여정’을 23일까지 연다.

    전시회는 반세기 동안 꾸준하게 소나무 그림을 통해 한국적 정서를 표현한 임영우 작가의 15번째 개인전이다.

    임 작가는 소나무 화가로 잘 알려졌는데, 그동안 수묵화로 표현해 오던 소나무를 유화로 그린 국내 최초의 작가다.

    초창기에는 향토적인 작품을 제작했으나, 1970년대 말 이후 한국인의 얼과 곧은 절개가 담긴 소나무를 주제로 그리기 시작했다.

    조폐공사는 새로운 기법으로 표현된 작품을 통해 시민들이 인상 깊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회를 기획했다.

    임 작가는 1969년 공주문화원에서 제1회 개인전을 시작했다.

    이후 논산, 계룡, 대전, 고성, 서울 등지에서 전시회를 열었다.

    그릴회 명예회장과 대전사생회 고문, 한국 미협 대전지회 자문위원, 충남·대전 미전 초대작가 등을 역임하며 열정적 작품 활동으로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별전시실을 찾은 관람객들은 전시회 대표작품인 ‘하늘빛’을 포함한 유화 작품 15점을 볼 수 있다.

    작품에는 소나무처럼 함께 살아가는 인간의 내면과 배려심이 담겨있고, 작가는 친근한 화풍으로 한국적 혼을 표현했다.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전시회에서 오랜 기간 우리 민족의 정신을 소나무로 그려온 작가의 열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작품의 다양한 전시기획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한국공항공사, 공항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서비스 아이디어 및 중소기업 우수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항서비스를 개선하고 공항운영·시설분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다.공모 분야는 공항...

    2. 2

      강원지방조달청, 찾아가는 조달제도 설명회 개최

      강원지방조달청은 4일 강원여성경영인협회 철원지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공공 조달시장 진입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조달제도 설명회를 갖고 현장 컨설팅을 진행했다.설명회에서 이병철 강원조달청장은 여성기업 지원제도와 조달청에서...

    3. 3

      조폐공사, 부산과기대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교육 증서 위·변조 방지 나서

      한국조폐공사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BIST)와 위·변조 없는 교육 증서 발급 서비스 협력 및 유통 신뢰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양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위·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