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닛케이아시아 "베트남 올해 완전한 경제회복 및 성장세 보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닛케이아시아 "베트남 올해 완전한 경제회복 및 성장세 보일 것"
    [사진 : vietnamnet]



    닛케이아시아는 최근 보도를 통해 "베트남은 올해 완전한 경제 회복세를 넘어 매우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했다.

    닛케이는 "동남아시아의 6대 주요 경제 국가들의 경우 올해 각각 다른 경제회복과 성장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닛케이는 보도에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는 코로나19 상황 이전 수준 또는 웃도는 상승이 예상되는 반면,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등은 매우 더딘 경제회복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닛케이는 국제통화기금(IMF)이 2019년의 실질 국내총생산 수치를 100포인트로 기준을 설정해 분석했는데 여기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는 올해 모두 100포인트를 넘어서며 더욱 경제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닛케이는 "이 수치에서 베트남은 108.4포인트를 받으며 올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고 밝혔다.

    베트남에 이어 인도네시아는 104.5의 성장률로 2위를 차지했고, 3위 말레이시아는 101.3포인트인 반면,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은 2022년까지도 100선을 넘지 못할 것으로 닛케이는 예상했다.

    닛케이는 "전세계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6개국 모두 미국의 새로운 행정부와 더불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계속되는 '경제 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신용평가사들도 대부분 베트남의 올해 경제성장률을 높게 전망했다.

    S&P는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을 10.9%로, IMF는 6.4% 그리고, 스탠다드챠터드는 국내 소비증가와 제조 가속화로 인해 7.8 %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ADVERTISEMENT

    1. 1

      새해 첫날 스위스 폭발 사고…스키 리조트서 최소 40명 사망

      새해 첫날 스위스 유명 스키 휴양지의 술집에서 폭발이 일어나 수십 명이 사망하고 약 100명이 다쳤다. 폭발 원인을 조사 중인 스위스 수사당국은 테러 공격에 따른 것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로이터통신 BBC AP통신 ...

    2. 2

      美 트럼프 행정부, 워싱턴DC 대중형 골프장 3곳 임대계약 해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워싱턴DC의 대중형(퍼블릭) 골프장 세 곳에 대한 임대계약을 해지했다. 이로써 골프 관련 부동산만 16개를 보유한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퍼블릭 골프장 부지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

    3. 3

      '신의 직장 여기였네'…직원 1인당 '21억' 쏜 회사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했다. 1일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직원 약 4000명을 둔 오픈AI의 올해 주식 기반 보상(SBC)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