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끼리 얘기하자"…인스타 메모, 신규 기능 3종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스타그램 메모 기능 3종 공개
    콜라보 게시물·좋아요 등 추가
    인스타그램 메모 콜라보 게시물 예시 화면. 사진=인스타그램 제공
    인스타그램 메모 콜라보 게시물 예시 화면. 사진=인스타그램 제공
    인스타그램이 이용자 간 연결을 한층 강화하는 새로운 소통 기능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은 4일 새로운 메모 기능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메모는 자신의 생각을 60자 이내 텍스트나 동영상, 음악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나의 프로필 사진과 다이렉트 메시지(DM)함 상단 말풍선 모양으로 24시간 동안 표시된다. 상대방 메모에 답장도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메모 기능 3종을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콜라보 게시물'은 하나의 주제를 설정할 경우 친구들이 그에 대한 반응을 공유하고 함께 모아 볼 수 있다. 스토리 '직접 추가' 스티커와 유사한 기능이다.

    새로운 메모를 만들 때 하단에 있는 '물음표 말풍선'을 누르면 공개 대상을 맞팔로우한 계정이나 친한 친구 목록으로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누군가 이용자가 시작한 콜라보 게시물에 응답을 남길 경우 공개 대상에게 해당 내용이 표시된다. 이용자와 친구, 친구의 친구들 간 이야기 공간이 만들어지는 셈이다.

    메모에 '좋아요'를 표시하거나 '@'을 입력해 다른 이용자를 언급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번에 선보인 기능은 현재 일부 이용자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상태다. 인스타그램은 추후 모든 이용자들에게 해당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메모하세요"도 이젠 옛말…'찰칵' 한 번으로 자동 메모

      "메모하세요." 네이버 메모를 이용하는 68만 사용자들이라면 이 말은 앞으로 옛말이 될 전망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네이버메모'에 사진 속 텍스트를 추출해 간편하게 메모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

    2. 2

      "그 오빠 요즘 뭐하나…헤어진 연인 염탐용으로 '딱'이에요"

      "인스타그램 부계정(본 계정 이외의 계정)만 해도 세 개가 넘어요. 본계정까지 합하면 총 4개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6년 전 인스타그램에 처음 가입한 직장인 김 모씨(29)는 "첫 계정 외에 여러 가지를 기록...

    3. 3

      "인스타 광고 더 늘겠네"…광고주·창작자 매칭 플랫폼 도입

      인스타그램이 광고주와 크리에이터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을 국내에 도입한다. 인스타그램은 13일 마케팅 협업을 원하는 광고주와 해당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연결하는 '크리이에터 마켓플레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