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국제약, 샤페론과 피부미용 인플라메이징 제품 공동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국제약, 샤페론과 피부미용 인플라메이징 제품 공동개발
    동국제약은 지난 29일 강남구 청담동 본사에서 면역 신약개발 바이오 기업 샤페론과 염증복합제 억제제를 이용한 '인플라메이징' 제품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항노화 및 노화와 관련된 다양한 피부문제 주사용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인플라메이션(inflammation)과 노화를 의미하는 에이징(aging)을 합친 '인플라메이징(inflammaing)'은 염증 반응으로 유발된 노화를 뜻하며, 선진국에서 안티에이징의 타겟 인자로 널리 통용되고 있다. 올해 전 세계 안티 인플라메이징 원료시장의 규모는 6억2,400만달러(8,739억원)로 확인되며, 오는 2030년에는 12억3,000만달러(1조7,167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샤페론이 연구 중인 면역복합체 억제제는 염증반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서로 다른 염증 신호의 상위(upstream) 신호 조절 매개체를 타깃으로 하고 있어 기존 접근법보다 광범위한 항염증 효과를 가지는 장점이 있다. 이런 작용 기전을 통해 피부의 염증을 억제하고, 노화 예방과 주름 개선이 가능하다.

    동국제약은 지난 2023년 '인에이블'로 스킨부스터 시장에 진출한 이후 엑소좀 복합제 '디하이브', 창상피복재 '마데카MD 크림·로션', HA 필러 '케이블린' 등 미용, 피부 건강 개선뿐만 아니라 삶의 만족도를 성장시키는 멀티 에스테틱의 접근법으로 제품 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번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통해 스킨부스터 라인을 강화하고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송준호 동국제약 대표이사는 "다양한 면역 질환의 치료를 위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개발중인 샤페론과 협력해 제품을 공동으로 개발한다면 시너지를 이룰 것"이라며 "향후 제약을 넘어 메디컬 에스테틱을 시장 내에서도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ADVERTISEMENT

    1. 1

      부추값 일주일 새 42% 급락…농산물값 안정세

      22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지난 20일 기준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산물 중 12개 품목의 가격이 1주일 전보다 하락했다. 하락 폭...

    2. 2

      [포토] 신세계백화점, 병오년 앞두고 디저트 출시

      신세계백화점 모델들이 22일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하우스오브신세계 디저트살롱에서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제철 딸기의 풍미를 담아낸 딸기 찹쌀떡과 딸기 빙수를 소개하고 있다. 23일부터 내달 3...

    3. 3

      '컵따로 계산제', 일회용 컵값 인상 아냐…"비용 분리 표기"

      정부가 일회용컵 보증금제 대신, 음료값에 포함돼 있던 일회용컵 비용을 영수증에 따로 표시하는 방식으로 다회용컵 사용을 유도한다.기후에너지환경부는 22일 일부 언론에서 제기된 ‘일회용컵 유료화로 음료값 인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