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실적 발표 D-1 엔비디아 또 '어닝서프라이즈' 나올까…초고수들 반도체주 쓸어담아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로이터
사진=로이터
국내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실적 발표를 앞둔 엔비디아를 집중 매수했다. 엔비디아 호실적 수혜를 볼 다른 반도체주도 대거 매집했다.
[마켓PRO] 실적 발표 D-1 엔비디아 또 '어닝서프라이즈' 나올까…초고수들 반도체주 쓸어담아
22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 상위 1% 고수들은 전날 해외 증시에서 엔비디아를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엔비디아는 미국 시간 22일 회계연도 2025년 1분기(2024년 2~4월) 실적을 발표한다. 월가에서는 엔비디아가 이번 분기도 호실적을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영국 금융정보업체 LSEG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회계연도 1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243% 증가한 24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다.

순매수 2위는 일라이릴리였다. 이 회사는 전날 2.55% 오른 803.17달러로 마감해 종가 기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일라이릴리가 개발한 당뇨병 치료제 티아제피타이드가 중국 당국에서 사용 승인을 받은 게 호재로 작용했다.

3위는 TSMC, 4위는 알리바바 그룹홀딩스다. TSMC는 엔비디아 실적 기대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이 동반 매수한 것으로 분석된다. 알리바바는 최근 홍콩 증시가 반등하면서 한 달 사이 22.2% 상승했다.

고수들은 엔비디아 호실적이 나오면 함께 오를 것으로 기대되는 다른 반도체주들도 대거 사들였다. 순매수 7위는 ARM홀딩스, 8위는 퀄컴, 15위는 브로드컴이 각각 차지했다.
[마켓PRO] 실적 발표 D-1 엔비디아 또 '어닝서프라이즈' 나올까…초고수들 반도체주 쓸어담아
고수들이 전날 가장 많이 순매도한 해외 증시 종목은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TQQQ) 상장지수펀드(ETF)다. 나스닥100 지수의 일간 수익률을 3배 추종하는 상품이다.

순매도 2위는 슈퍼마이크로, 3위는 아마존이 각각 차지했다. 슈퍼마이크로는 인공지능(AI) 서버 수혜주로 각광 받으며 한 달 사이 25.3% 급등했다. 이에 투자자들이 일부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순매도 4위는 테슬라였다. 테슬라는 전날 전기 트레일러트럭인 '세미' 생산을 확대한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주가가 6.6% 급등했다. 이에 투자자들이 일부 차익 실현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