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시 방산분야 기업맞춤형 지역인재 키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시는 교육부 주관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45억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은 지역에 필요한 특수 산업 분야의 산업 인재를 육성한다.

    대전시는 시 교육청과 지역방산기업,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와 협약을 맺고 지역 방위 산업에 필요한 고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을 세웠다.

    시는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총 7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충남기계공고는 내년부터 방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성화고로 전환될 예정이다.

    대전시에는 국방산업 기업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총 14개 대학, 20여 개의 초급, 중급, 고급과정의 국방 관련 학과가 운영 중이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지역 학생들이 지역 방위산업 인재로 성장하고 지역기업에 취업해 지역에 정주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대전 유성구, 청년모임활성화사업 ‘꿈을잡고(JobGo)’ 추진

      대전 유성구는 청년들이 그동안 생각만으로 그쳤던 활동들을 직접 시도해 보고,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 기회를 제공하는 2024년 청년 모임활성화사업인 ‘꿈을잡고(JobGo)’를 추진한다고 24일...

    2. 2

      대전 대덕구, “가족, 연인과 ‘대덕 고래(Go來)여행’ 떠나보세요”

      대전 대덕구는 오는 20일부터 지역의 풍부한 생태자원과 선비문화를 탐방하는 대덕시티투어 ‘대덕 고래(Go來) 여행’ 운영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대덕 고래(Go來) 여행&rsqu...

    3. 3

      대전 유성구, 과학도시 유성으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대전 유성구는 다음 달 11일부터 KAIST에서 가족 친화형 1박 2일 과학 체험 프로그램인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r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