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석촌호수서 임산물 직거래 장터 열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조합중앙회는 국산 청정 임산물의 판로 지원을 위해 ‘석촌호수로 청정 임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할 임업인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산자가 주도적으로 소비자와 교류해 우리 숲에서 자란 청정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통 활성화를 이뤄 생산자·소비자 간 상생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행사에 참여한 생산자에게 야외 장터를 위한 판매 부스와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산물 온라인쇼핑몰인 푸른장터 입점과 SNS·유튜브를 활용한 홍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장소는 서울 잠실 산림조합중앙회 청사 옆 부지(석촌호수로 166)이며 행사 횟수는 기상 여건, 참여자 현황 등에 따라 20회 내외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임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임업인 및 단체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생산자는 소재지 산림조합으로 매월 15일까지 구비서류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조합중앙회 누리집 내 공지사항이나 유통지원부에 문의하면 된다.

    강대재 산림조합중앙회 사업 대표는 “직거래 장터를 통해 도시민은 건강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받고, 임업인은 소득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영세 임업인을 위한 다양한 판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관세청 서울세관, 서울시와 공조…고액·악성 체납자 끝까지 추적 징수

      관세청이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고액·악성 체납자를 끝까지 추적해 징수하기로 했다.서울세관은 7일 서울세관 대회의실에서 서울시와 체납자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양 기관은 경제적 능...

    2. 2

      임산물 소비촉진 판로개척 지원

      산림청은 청정임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임산물 소비 촉진 공모사업에 8개 업체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선정 업체는 국산 청정임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산림청에 등록된 임업 협·단체, 유관기관 등이다.&...

    3. 3

      “임산물 유통·가공분야 공모사업에 참여 하세요”

      산림청은 단기소득임산물 시장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통·가공 분야 기반 시설을 지원하는 2025년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사업은 산지 종합유통센터(40억원), 가공산업 활성화(20억원) 2개 사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