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솔홀딩스, 로지스틱스 지분 공개매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주당 3000원…내달 10일까지
    한솔그룹의 지주회사인 한솔홀딩스가 그룹 내 물류 계열사 한솔로지스틱스 지분 공개매수에 나선다.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지배구조를 안정화한다는 게 한솔그룹의 구상이다.

    2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솔홀딩스는 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솔로지스틱스 보통주 520만 주(18.53%)를 공개매수하기로 했다. 공개매수 가격은 보통주 1주당 3000원으로 책정했다. 이날 종가보다 22.95% 높은 수준이다. 한솔로지스틱스는 이날 0.62% 오른 244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공개매수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았다. 한솔홀딩스는 응모율과 관계없이 공개매수에 응한 주식 전부를 매수할 예정이다. 목표 수량 초과 시 매수 예정 수량 내에서 안분비례해 매수할 계획이다.

    한솔홀딩스는 지주회사의 자회사 지분 요건 강화 추세에 발맞춰 이번 공개매수를 추진하기로 했다. 한솔홀딩스는 한솔로지스틱스 지분 21.50%를 보유하고 있다. 공개매수를 통해 지분율을 최대 4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솔그룹, 지주사 대표 전격 교체

      한솔그룹 지주사인 한솔홀딩스 새 대표로 이명길 한솔제지 경영지원본부장이 선임됐다.30일 한솔홀딩스에 따르면 이 신임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한솔그룹 공채 2기로 입사한 정통 한솔맨이다. 재무, ...

    2. 2

      해외 신시장 뚫고 ESG 강화, 신제품 개발 위기 넘어 우뚝 선다

      전기·가스 등 공공요금 인상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장기화 등 여파로 2023년은 중견·중소기업에 쉽지 않은 해가 될 전망이다. 주 52시간 근로제 연착륙을 위해 30인 미만 사업장...

    3. 3

      한솔로지스틱스, 2차전지 물류 독보적 경쟁력…"전기차 글로벌 물류사업 확대"

      종합물류기업 한솔로지스틱스가 2차전지 물류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기차 선진시장에 신규 진출하며 글로벌 물류영역을 확장하고 있다.한솔로지스틱스의 글로벌 사업은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