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8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급구 알바생이 뽑은 최고의 가게는?…아이디어스는 수수료 7% 인하 [Geeks' Briefing]
니더, 급구 알바생이 뽑은 최고의 가게는?...’착한가게’ 캠페인 시작
종합 인력 관리 서비스 스타트업 니더가 구직자 및 근무자들이 선정한 최고의 사업장을 뽑아 널리 알리는 급구 '착한가게’ 캠페인을 시작한다. 단기 구직자와 사업장을 1대1 매칭하는 AI 채용 플랫폼 급구는 2020년부터 매년 서비스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급구 어워즈’를 진행해 왔다. 올해부터는 구직 회원에게 가장 많은 선호 평가를 받은 ‘최다 선호 평가 1위’ 업체를 착한 가게로 선정해 현판을 제공했다. 최다 선호 평가는 채용횟수, 최다 알바생 평가 점수를 통합해 합산해 집계된다. 2023년 급구 어워즈에서 최다 선호 평가 1위를 수상한 '리애 올림픽공원점'이었다.

데이블, 머신러닝 기반 마케팅 솔루션 웨어즈에이아이 출시
머신러닝 및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의 웹 네이티브 광고 업체 데이블이 앱 DSP(Demand Side Platform) 솔루션 웨어즈에이아이를 출시했다. 데이블이 선보인 ‘웨어즈에이아이’는 야놀자와 공동개발한 앱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이다. 데이블 및 파트너사를 통해 직접 확보한 데이터를 인공지능과 연계해 최적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축적된 이용자 행동 패턴 데이터와 실시간 행동 및 검색 데이터 등을 데이블의 독보적인 머신러닝 예측 모델로 분석해 광고주의 앱 마케팅 성과를 높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급구 알바생이 뽑은 최고의 가게는?…아이디어스는 수수료 7% 인하 [Geeks' Briefing]
데이터라이즈, 15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이커머스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을 서비스하는 데이터라이즈가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리드 투자사로 나섰고 기존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와 미래에셋벤처투자도 후속 투자를 했다. 데이터라이즈는 간단한 설치만으로 사이트와 고객 데이터를 자동 수집 및 분석하고,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화 캠페인 소재 제작, 오디언스 설정, 발송, 운영, 결과 분석까지 자동화하는 서비스다. 분석된 데이터는 캠페인 활용 외에도 주요지표, 퍼널, 코호트, 세그먼트 지표로 정리되어 이커머스 성장에 필요한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아이디어스, 무료 배송 전면화 및 작가 회원제 도입…수수료 7% 인하
백패커가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모든 판매 작품에 대한 무료 배송 전면화와 입점 작가 수수료 인하 및 등급제를 시행한다. 아이디어스는 수수료 등급제 시행을 위해 입점 작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비롯해 총 3차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를 기반으로 개편한 정책을 발표했다. 오는 6월 17일 서비스 10주년을 맞는 아이디어스는 이날부터 무료 배송 전면화와 함께 입점 작가 판매 수수료를 기존 22%에서 15% 이하로 낮추고 일반(Basic), 프리미엄(Premium), 새싹(Sprout), 국가공인(Certified) 등으로 총 4가지 형태의 작가 회원제를 도입한다.

네이버 D2SF, 이미지 생성 AI 스타트업 ‘NXN Labs’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가 이미지 생성 AI 스타트업 NXN Labs에 신규 투자했다. NXN Labs는 이커머스에 특화해 가상 피팅, 가상 모델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개발 중이다. 패션 업계를 타겟으로 브랜드의 디자인적 특성을 보존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간편히 생성하는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NXN Labs는 직접 구축한 데이터셋에 기반해 디자인의 패턴, 모델의 체형까지 정교하게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높은 해상도의 매력적인 이미지도 제공한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