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항 신항 양곡부두 올해 하반기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항 신항 양곡부두 올해 하반기 착공
    해양수산부는 부산항 신항 양곡부두 신설 사업을 민간 자본을 활용한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오는 30일 부산신항양곡터미널(가칭)과 실시협약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양곡부두 신설사업은 부산북항 2단계 재개발로 기존에 운영 중이던 부두를 폐쇄하고 부산항 신항 남컨테이너부두 서측에 부두를 신설 이전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는 1천921억원이다.

    부산항 신항에 양곡부두가 들어서면 현재보다 40% 이상 많은 연간 185만t(톤)의 저장능력을 갖추게 된다.

    사업시행자는 2027년 9월쯤 부두를 개장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상반기 중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고 해수부의 실시계획 승인을 거쳐 올해 하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양곡부두 신설사업은 2013년 부산 신항 2-4단계 이후 10여 년 만에 진행되는 항만 분야 민간투자사업으로서 의미가 크다"라면서 "양곡부두 이전을 시작으로 부산북항 2단계 재개발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중산층이하 소비 부진에 'K자형 경제'론

      미국에서 ‘K자형 경제’에 대한 논의가 다시 가열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정부 셧다운 기간중 발표되지 못해 지연 발표된 9월 소매판매 동향에서 미국의 소매 판매 증가율은 경제...

    2. 2

      '글로벌 황금인맥' 이재용, 암바니 만나 AI·6G 협력 모색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25일 방한한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그룹 회장과 만나 차세대 반도체·배터리, 6세대(6G) 이동통신,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등 미래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

    3. 3

      11월 美소비자신뢰도 4월이후 최저로 악화

      11월 미국 소비자 신뢰도는 고용 시장과 경제에 대한 우려로 7개월만에 가장 큰 폭으로 악화됐다. 25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가 발표한 11월 소비자 신뢰지수 조사에 따르면, 이달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