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궁도 세계화 힘 모은다" 울산시-대한궁도협회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25일 대한궁도협회와 협약을 맺고 궁도의 세계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선사시대 활쏘기 그림 4점이 남아 있는 울산 반구천의 암각화가 활의 시원(始原)임을 국내외에 알리고, '(가칭)반구천의 암각화 활쏘기 세계대회' 등을 열어 울산을 궁도의 도시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는 궁도협회가 추진하는 '(가칭)대한민국 궁도(활쏘기)센터' 건립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

    궁도협회는 센터 건립이 완료되면, 협회를 울산으로 옮기게 된다.

    또 시와 궁도협회는 반구천의 암각화 활쏘기 세계대회 개최에 협력하고, 우리나라 궁도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인력 상호 교류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궁도는 고구려 무용총의 '수렵도', 삼국지의 '위지동이전'을 비롯한 고대 자료에 등장하는 한반도의 전통 무예다.

    2020년 국가무형문화재 142호로 지정됐다.

    시는 활쏘기 그림이 남아 있는 반구천의 암각화 세계유산 등재 추진과 함께 민족 고유의 무형유산인 궁도를 계승하고 국제적으로 널리 알리려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울산이 한반도 활쏘기의 기원으로 위상과 가치를 정립하고, 활쏘기 세계대회 개최 등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연구하고자 5월부터 '궁도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을 한다는 계획이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기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평생직업 능력개발 허브 자리매김

      한국기술교육대(이하 한기대·총장 유길상)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교육 시스템인 스텝(STEP·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이 10주년을 맞았다.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서울 엘타워에서 ‘...

    2. 2

      '빵의 도시' 천안...27일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개막

      충남 천안시가 오는 27일과 28일 ‘빵의 도시 천안’을 알리기 위한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를 연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

    3. 3

      한강 위에서 일하고, 호캉스까지 즐긴다

      서울시는 한강 위에 부유식 사무실, 음식점, 호텔 등을 조성하고 누구나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을 설립하기로 했다. 물 위에 떠 있는 사무실에서 한강 경치를 즐기며 일하고, 퇴근 후에는 유람선에 올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