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11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전담자 간담회 개최
한국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은 17일 충남지역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국산업인력공단 최윤숙 부장을 비롯하여, 천안공고, 서산공고, 논산공고, 장항공고, 예산전자공고, 부여전자고, 홍성공고, 천안상고, 당진정보고, 강경상고, 논산여자상고 총 11개 도제학교 전담교사와 HRD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한국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의 24년도 사업추진계획 공유 및 지역 내 도제학교 전담자 간의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처음 지원단 주관으로 시행되는 ‘신기술 체험 캠프’는 현재 한국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진행 중인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기술교육과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꿈드림 공작소’와 연계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박인문 천안공업고등학교 센터부장은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도제학교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는 아산폴리텍 지원단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도 일하면서 대학에 진학하여 전문학사 취득까지 가능한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과정은 도제학교 졸업 후 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학습 동기부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목 한국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 학장은 “도제학교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여, 지역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는 2022년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으로 선정된 후, 현재 충남지역의 총 11개 도제학교의 성과제고 지원과 학생모집 및 도제준비과정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재직자 학위 연계형 등의 사업을 통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인력 양성에 성과를 내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