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관계자들과 LG전자 관계자들이 개미 납품 관련 회의를 마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로보티즈 제공
로보티즈 관계자들과 LG전자 관계자들이 개미 납품 관련 회의를 마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로보티즈 제공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올해 하반기부터 LG전자에 실외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를 공급한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로보티즈는 지난 11일 자사 2대 주주인 LG전자의 노규찬 상무 및 관계자들과 납품 관련 세부 회의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로보티즈에 따르면 개미 양산을 위한 LG전자와의 마스터 계약은 마쳤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초도 물량을 LG전자에 공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공급 물량은 양사가 협의 중이다. 이번 납품 계약은 로보티즈가 오랜 기간 쌓아온 자율주행로봇 분야의 방대한 데이터, 운용 노하우, 탄탄한 기술력 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평가가 나온다. 또, 대기업과의 납품 및 협력 강화를 통해 업계 선도기업 이미지를 굳건히 지키면서 해외 시장 공략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지능형로봇법 시행 이후 실외 자율주행로봇 시장의 중요성이 급속하게 대두되며, 자율주행로봇 개미에 대한 도입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지난 1월 국내 최초 실외이동로봇 운행안전인증 1호 획득 후, 다양한 환경과 사계절의 주행 데이터를 학습해 양산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개미(GAEMI)’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LG전자와 함께 본격적인 실외 자율주행로봇 사업을 도모하기로 하여 사업적 결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양사의 협력을 통해 실외 자율주행로봇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