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사진은 직접적 연관 없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기사와 사진은 직접적 연관 없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DB금융투자는 17일 나스미디어에 대해 광고 경기 회복세가 예상보다 더디다며 목표주가를 3만1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내렸다. 다만 디지털 광고 업황 회복으로 하반기 이익이 크게 성장할 수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신은정 연구원은 "실적 전망치를 올해 25%, 내년 7% 하향 조정했다"며 "여기에 목표 밸류에이션는 작년 주가수익비율(PER)이었던 15배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신 연구원은 "최근 국내 광고 시장은 TV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DA)가 부진하고 숏폼(짧은 영상) 등 동영상 광고에 물량이 집중되고 있다"며 "그동안 나스미디어가 대행했던 넷플릭스 광고는 저조한 저가 요금제 가입자, 높은 CPM(광고 단가) 등으로 성장에 한계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작년 말부터 넷플릭스 CPM도 기존 8만원에서 5만원대로 낮아졌고, 최근엔 '1+1 할인행사'로 경쟁사와 유사한 수준까지 내려왔다"며 "올해는 작년보단 광고주들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격(P)이 낮아진 대신 서비스 제공 물량(Q)이 늘어난다는 말이다.

나스미디어는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01억원, 20억원을 기록했을 것이라고 신 연구원은 내다봤다. 그는 "전년 대비 부진한 실적이 전망된다"며 "DA와 플랫폼 모두 부진한 광고 업황 영향권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말했다.

신 연구원은 "최근 1년 동안 나스미디어의 주가는 넷플릭스, 테무 등 단기 테마성 이슈로 인해 주로 움직여왔다"며 "이들로 인한 이익 기여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이를 장기적인 투자포인트로 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성진우 한경닷컴 기자 politpe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