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Ismael De La Cruz / 2007년에 설립된 Investing.com는 실시간 시세, 스트리밍 차트, 최신 금융뉴스, 기술적 분석, 중개인 목록 및 리스트, 경제 캘린더, 도구 및 계산기 등 금융시장과 관련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확실한 자료 및 정보원입니다.

(2024년 4월 15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지난 금요일(12일),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미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의 강세 심리는 과거 평균을 상회하고 있어서, 지정학적 긴장 속에서도 낙관적 전망이 시사된다..
  • 오늘은 포트폴리오에 고려할 수 있는 ‘멀티배거’(몇 배 이상 상승 가능) 종목 3가지를 살펴본다.
  • 시장 리스크를 파악하면서 투자하고 싶다면, 인베스팅프로를 활용해 보자.

지난 금요일(12일) 이스라엘이 이란의 임박한 공격에 대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와 시장에 충격을 주면서, 증시는 급락하고 , 원유, 채권이 급등했다.

다가오는 위협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공격의 심각성, 기간, 이스라엘의 대응, 미국의 지원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러한 요인의 조합으로 약세가 시작될 수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방산주는 좋은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다. iShares U.S. Aerospace & Defense ETF (NYSE:ITA), S&P Aerospace & Defense ETF (NYSE:XAR), Invesco Aerospace & Defense ETF (NYSE:PPA) 등 ETF를 통해 투자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편, 미국 증시 1분기 어닝 시즌이 시작되면서 기업들은 실적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 유틸리티 섹터(NYSE:XLU)가 수익 증가를 주도하고 정보기술 섹터가 그 뒤를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대로 에너지 섹터(NYSE:XLE)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가장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S&P 500 기업들의 2024년 수익은 약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주가가 10배~100배까지 상승한 종목 그리고 향후 몇 년 동안 그렇게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살펴보자.


투자 고려할 만한 멀티배거주식 3종목

엔비디아(NASDAQ:NVDA)와 슈퍼마이크로(NASDAQ:SMCI)와 같은 종목들이 인상적인 랠리로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는 가운데, 조용히 주목할 만한 또 다른 기업이 있다.


1. 모딘 매뉴팩처링
모딘 매뉴팩처링(NYSE:MOD)는 1916년에 설립되었으며 위스콘신주 라신에 본사를 두고 있다. 열 관리 시스템 및 부품을 전문으로 하며, 냉각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조한다.

모딘 매뉴팩처링이 차별화되는 점은 인공지능(AI) 분야에서의 역할이다. AI 서버는 상당한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모딘의 냉각 시스템은 과열을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모딘 매뉴팩처링은 5월 22일에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주당순이익이 13.6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AI 업계에서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모딘 매뉴팩처링을 계속 주시해 보자.

모딘 매뉴팩처링 주가 차트


지난 12개월 동안 모딘 매뉴팩처링 주가는 336% 급등했으며, 지난 3개월 동안에는 45.40%의 눈에 띄는 상승률을 보였다.

2022년 저점을 기록한 이후 10배나 급등하여 1,081%라는 놀라운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동안 27.7% 상승에 그친 S&P 500 지수를 크게 앞질렀다.

이러한 성과 덕분에 모딘 매뉴팩처링은 ‘텐 배거’ 종목에 속하게 되었다. ‘텐 배거’(10-bagger)는 월가 전문가 피터 린치가 10배 오른 대박 종목을 설명하기 위해 만든 용어다.

하지만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투자자들을 진정으로 사로잡는 것은 바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급등하는 주식으로 구성된 ‘원 헌드레드 배거’(100-bagger) 종목들의 전망이다.

기록적인 시간 내에 100배 상승이라는 놀라운 실적을 기록한 종목은 다음과 같다.
  • 프랭클린 리소시스 (NYSE:BEN) 4.2년 소요
  • 바이오젠 (NASDAQ:BIIB) 5.5년
  • 타임워너 (NYSE:TWX) 6년
  • 델 (NYSE:DELL) 7.2년
  • 퀄컴 (NASDAQ:QCOM) 7.3년
  • 시스코 (NASDAQ:CSCO) 7.3년

몬스터 베버리지 주가 차트


그리고 별도로 언급할 만한 기업이 하나 있는데 다음과 같다.


2. 몬스터 베버리지
에너지 음료 제조업체 몬스터 베버리지(NASDAQ:MNST)는 주가가 100배가 되는 데 10년이 채 걸리지 않았다.

몬스터 베버리지는 2000년대 미국 주식 중 가장 실적이 좋은 회사로, 실제로 지난 20년 동안 47,327% 상승했다.


3. 사운드하운드AI
찰스 슈왑의 투자자들은 엔비디아, 애플(NASDAQ:AAPL), AMD(NASDAQ:AMD), 팔로알토 네트웍스(NASDAQ:PANW)의 주식을 매수해왔다.

하지만 필자는 사운드하운드AI(NASDAQ:SOUN)에 주목하고 싶다.

사운드하운드AI 주가 차트


2005년에 설립된 사운드하운드AI는 고객과 직원에게 고품질 음성 응답을 제공하기 위한 음성 기반 시스템을 개발한다.

사운드하운드AI는 지난 12개월 동안 47.3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2023년 4분기에는 분기별 매출이 80.48% 증가하여 매출의 강력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2024년에는 51.5%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시가총액은 16억 달러이며 지난 12개월 동안 주가는 69.15% 상승했다. 그리고 지난 3개월 동안의 실적(162.10%)은 더욱 인상적이다.

시장에서는 7~7.15달러의 잠재력을 보고 있지만, 이는 다소 무리한 전망일 수 있다.


2024년 글로벌 증시 순위

2024년 들어 지금까지 전 세계 주요 증시 실적 순위는 다음과 같다.




투자자 심리 (AAII)

향후 6개월 동안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는 낙관적 심리는 43.4%로 과거 평균 37.5%를 상회하고 있다.

반면에 향후 6개월 동안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기대하는 비관적 심리는 24%로 과거 평균 31%를 하회한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