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편의점 CU가 지난해 몽골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한국 편의점 인기 상품인 핫바의 누적 판매량이 18만개를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4월부터 몽골 점포에서 핫바를 시범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고, 6월부터 상시 운영 중이다.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은 월평균 1만5000개, 일평균 500여 개 판매된 셈이라고 전했다.

CU는 한국에서 동절기 시즌 매출이 특히 높은 핫바가 5개월 이상 추위가 지속되는 몽골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출시해 6종을 선보였다. 향후 몽골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점포의 소비 동향을 살펴 핫바 운영 상품을 확대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한국 상품의 비중을 대폭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또한 CU는 지난해 12월 세계 면요리 콘셉트의 상품으로 한국식 자장면, 라멘,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면요리 3종을 출시해 합계 약 20만개를 판매했다. 특히 자장면은 8만여 개가 팔렸고 라멘과 까르보나라 파스타는 각각 6만5000여 개, 5만여 개가 판매됐다.

이는 몽골 현지에 자장면, 라멘 등을 판매하는 식당이 드물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전했다. 그 결과, 해당 상품 3종은 출시 첫주 몽골 점포에서 발주된 물량이 동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는 후문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핫바는 몽골 CU 출시 한 달 만에 카테고리 매출 10위권 내로 진입하며 인기 급상승 상품으로 떠올랐다"며 "글로벌 K-편의점 확장에 힘쓰는 동시에 해외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K-푸드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