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김성한 대표(오른쪽)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 최성필 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DGB금융 제공
DGB생명 김성한 대표(오른쪽)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 최성필 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DGB금융 제공
DGB금융그룹은 15일 대구 지역과 수도권 지역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로 사랑을 잇-다’ 행사를 열고 헌혈 문화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혈액 보유량의 안정화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는 대구 북구에 소재한 DGB대구은행 제2본점과 서울 중구에 소재한 DGB금융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지주 본점에서는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성태문 전무가 대표로 참여했고, 서울 사옥에서는 DGB생명 김성한 대표가 계열사 대표로 참여했다.

이날 헌혈 버스가 직접 사옥 앞을 방문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헌혈에 참여했다. 대구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헌혈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도 열었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대구와 서울에서 동시에 진행된 헌혈 캠페인을 통해 이웃을 사랑하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은 계열사와 함께 정기적으로 단체 헌혈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 임직원의 봉사단 가입으로 단순 기부를 넘어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