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FP
사진=AFP
제 88회 마스터스 토너먼트 2라운드가 열린 13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GC 18번홀(파4).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파 퍼트를 잡아내자 코스 안에 우렁찬 환호가 울려퍼졌다. 우즈가 마스터스 역사상 또하나의 이정표를 만들어낸 순간을 홀을 둘러싼 수천여명의 패트론들은 기립박수를 보내며 그의 건재를 축하했다.

우즈가 마스터스에서 최다 커트통과 기록을 세웠다. 그는 이날 버디와 보기를 각각 4개씩 기록하며 이븐파를 쳐 중간합계 1오버파 145타로 커트 통과를 사실상 확정지었다. 오전6시 현재 공동 25위로 마스터스 통산 25번째 본선 진출 신기록 작성에 성공했다.

우즈는 1995년 아마추어로 마스터스에 처음 출전했고, 이번이 26번째 출전이다. 앞서 마무리된 대회에서 5번 우승을 거머쥐었고 2번을 제외하고는 모두 커트 통과를 기록해 게리 플레이어, 프레드 커플스와 나란히 최다 본선 진출(24회)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다. 이날 본선 통과에 성공하며 25회로 최다 기록을 새로 썼다. 타이 기록을 갖고 있던 커플스는 이번 대회 커트 통과에 실패했다.

이번 대회 1, 2라운드에서는 내내 강한 바람이 불어 선수들이 코스 공략에 애를 먹었다. 1라운드에서는 오전에 낙뢰 예보로 인해 2시간 20분 시작이 늦어져 우즈는 5개홀을 마치지 못했다. 경기 두번째날인 이날 잔여홀을 포함해 총 23홀을 소화해야 했던 셈이다.
우즈는 2021년 차량 전복사고로 다리를 심하게 다쳐 아직까지 온전한 상태가 아니다. 그는 대회전 기자회견에서 "나는 매일 온몸이 아프다"라고 말한바 있다.

하지만 이날 우즈는 피곤한 기색 없이 뛰어난 경기력으로 젊은 선수들을 압도했다. 1·2라운드 모두 페어웨이 적중률은 79%에 달했다. 강한 바람탓에 그린적중률은 1라운드 50%, 2라운드 44%에 그쳤지만 뛰어난 퍼트로 타수를 잃지 않고 지켜냈다.

이제 팬들의 시선은 우즈가 대회를 완주할지 여부와 그가 만들어낼 스코어에 쏠리고 있다. 그의 컨디션을 좌우할 가장 큰 변수인 날씨 전망은 다행히 긍정적이다. 3, 4라운드 모두 기온이 섭씨 25도를 웃돌고 바람도 잠잠해질 것이라는 예보가 나왔다.

오거스타=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