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美 30년 국채 ETF' 1조 돌파…"333명 경품 지급"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인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의 순자산액 1조 원 돌파를 기념해 이달 21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지난달 27일 'ACE ETF' 최초로 순자산액 1조 원을 돌파했다. 전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해당 ETF의 순자산액은 1조 512억 원으로, 지난해 3월 상장 이후 약 1년 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연초 이후 해당 ETF에 유입된 자금 5,106억 원 중 2,172억 원이 개인 투자자로부터 들어왔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개인투자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다. ACE ETF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별도의 이벤트 응모 링크에 접속하고, 간단한 퀴즈를 풀어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33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품은 아이패드 에어(3명), 도미노 피자 교환권(3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300명) 등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30일 ACE ETF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이번 이벤트는 해당 ETF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투자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1조' 돌파에 '일조'해주신 분들이 모두 즐겁게 이벤트에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bigkit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