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준비 박차…행사 계획 전반 점검
전북특별자치도는 9일 도청에서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열고 행사 계획 전반을 점검했다.

회의에는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김인태 전주시 부시장, 대회 개최지인 전북대학교의 양오봉 총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자치도는 이 자리에서 대회 기본 계획과 분야별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도는 그간 지자체, 출연기관 등과 20여차례 실무회의를 거쳐 도내 기업 참여 독려, 기업 전시관 구축, 문화·공연 프로그램 및 투어 프로그램 구성, 안전·의료 대책 등 계획을 수립했다.

기업 전시관은 전북대 대운동장에 설치될 예정이며 300개 부스가 들어설 수 있는 임시 건축물도 조성한다.

일자리 페스티벌, 창업 대전,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 등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도 마련해 대회 흥행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밖에 새만금 투어, 전북 관광, 전통문화 체험 등을 통해 대회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김 도지사는 "참가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대회를 철저하게 준비하겠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전북의 역량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오는 10월 22∼24일 열리며 국내외 재외동포 기업인 등 4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