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중남미 마약 밀매 조직' 의미하는 돌고래 문양 새겨져
링거 안 꽂고 있다 덜미…아르헨, 구급차에서 134㎏ 마약 적발
아르헨티나 헌병대가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주에서 수도인 부에노스아이레스로 이동 중인 구급차에서 134㎏의 마약을 적발해 압수했다고 현지 일간 클라린이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살타에서 출발해 수도로 향하던 구급차는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의 16번 국도에서 헌병대의 불심검문을 받았는데, 구급차에 탄 일행은 긴급환자를 부에노스아이레스로 이송 중이라고 답했으나 심하게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이다.

이에 헌병은 구급차 뒤쪽까지 검문하기로 하고 당시 병상에 누워있는 환자를 유심히 살펴봤다.

긴급 이송이 필요한 중환자 팔뚝에 링거조차 꽂아있지 않자 이상하다고 생각해 마약 탐지견을 투입한 것이다.

마약견 테라는 즉시 마약의 위치가 가짜 환자가 누워있던 병상 밑이라는 걸 파악했고, 그 밑에서 은닉된 마약을 발견했다.

적발된 마약은 노란 테이프로 감긴 벽돌모양의 코카인 129개로 총 134㎏였다.

이번에 압수된 벽돌식 마약의 노란 테이프를 풀면 그 안에 돌고래 문양이 나오는데, 이는 전에 살타주에서 적발된 1t(톤) 분량의 대규모 코카인과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적발된 소규모 딜러의 코카인에서도 나온 문양이다.

클라린지는 "뒷배가 든든한 누군가가 마약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것 같다"는 관계자의 추측성 발언을 보도했다.

앞서 지난달에는 살타주의 소형 소방 트럭에서 314㎏의 코카인이 적발됐다.

당시에도 이번과 같이 노란 테이프로 돌돌 감은 벽돌 형식의 마약이 발견됐다.

지난 2월 부산신항에서 적발된 100㎏의 코카인에서도 중남미 마약 밀매 조직을 의미하는 돌고래 문양이 새겨져 있었다.

클라린지는 노란 테이프와 각기 다른 돌고래 문양이 같은 생산자의 각기 다른 품질을 의미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