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 확장가상세계 과제 발굴·제작 지원…대상기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2024년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과제 발굴 및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확장가상세계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콘텐츠 기업의 융합콘텐츠 제작 개발과 실증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신청 자격은 본사나 지사가 울산에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로, 확장가상세계나 확장 현실(XR) 콘텐츠 관련 기업이면 된다.

    기업이나 연구기관 등으로 구성된 협력체(컨소시엄)로도 참여할 수 있다.

    시는 ▲ 특화산업 연계 융합콘텐츠 개발과 실증 지원 ▲ 확장가상세계 융합콘텐츠 개발 지원 ▲ 확장가상세계 융합콘텐츠 고도화 지원 등 3개 부문 5개 과제에 참여할 기업을 선정해 총 4억3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29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필요 서류를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전자우편으로 먼저 발송한 뒤, 원본 서류를 방문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울산 메타버스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콘텐츠 기업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울산 산업에 특화된 융합콘텐츠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1조 TK신공항' 공모에 47개 건설사 몰렸다

      사업비가 21조원에 달하는 초대형 토목 사업인 대구경북신공항(조감도) 건설 프로젝트에 국내 47개 건설사가 참여 의사를 나타낸 것으로 집계됐다. 대구경북신공항 사업은 새 공항을 짓는 동시에 종전 기지 터를 개발하는 ...

    2. 2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 재개장…"올해 입장객 60만명 달성할 것"

      운영 주체가 변경된 경남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가 두 달간 리모델링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손님맞이에 나섰다.경남로봇랜드재단은 지난 6일 로봇을 콘셉트로 한 국내 유일 테마파크인 마산로봇랜드 재개장식 행사를 열었다.재단은...

    3. 3

      '지역기업 ESG경영' 역량 강화 나선 부산상의

      부산상공회의소가 지역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에 나섰다.부산상의는 부산시와 함께 지역 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2024 ESG 경영 역량강화 지원사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