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해외산림투자 활성화 40억 융자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해외산림투자 활성화 40억 융자지원
    산림청은 해외산림자원개발사업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40억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 대상 사업은 △탄소배출권 조림 등 목재산업 △임산물 가공시설 △해외 조림지 매수 등 융자 사업자로, 선정되면 지원 대상 사업비를 70%에서 최대 100%까지 연이율 1.5%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신청서는 다음 달 3일까지 산림청 누리집과 한국임업진흥원 공고문 등을 참고해 한국임업진흥원에 신청하면 된다.

    산림청은 1차 사업계획서 등 서류검토 및 면담 심사, 2차 해외산림자원개발 전문가의 자금 융자심의회를 거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남송희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관은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 고금리, 환율 위험부담 등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민간의 해외산림투자 활성화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정책 수요를 지속해서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중기부 "노후 전통시장 정비사업 신청하세요"

      중소벤처기업부는 8일부터 5월 3일까지 '전통시장 시설 및 안전관리' 사업에 지원할 시장을 모집한다. 앞서 두 차례 모집했고 올 들어 세 번째다. 이번 공고를 통해 안전시설 구축을 위한 노후전선정비 및...

    2. 2

      전국 곳곳서 산불 발생…산림청, 산불재난 경보 '경계' 격상

      휴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며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 수도권과 강원 일부 지역은 산불재난 경보가 격상됐다.산림청은 6일 정오를 기해 인천(강화)과 경기 북부지역, 강원도 북부지역의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

    3. 3

      직장 그만둔 30대女, 산촌 가더니…연 1억7000만원 '대박'

      평범한 직장인에서 여성 청년 임업인으로 거듭난 김윤영(34) 대표가 산림청의 4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선정됐다.5일 산림청에 따르면 김 대표는 현재 경북 상주에서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여성 청년 임업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