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채널 떡볶퀸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채널 떡볶퀸 영상 캡처
벚꽃 축제와 지역 축제를 방문했다가 '바가지요금'을 겪었다는 불만 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속출하는 가운데 한 유튜버가 소개한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순댓집 근황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튜브 채널 '떡볶퀸'을 운영하는 유튜버 A씨는 한 달 전 '광장시장과 같은 가격, 차원이 다른 양'이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화제가 된 경동시장의 황해도 순대 가게를 다시 찾아간 영상을 지난 3일 공개했다.

가게 사장은 A씨에게 "너무 감사하다. 오전 9시30분쯤이면 줄 서기 시작하고, 주말에는 오전 6시부터 줄 선다"며 "주말에는 1000명 정도 손님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A씨는 "경동시장 오시는 분들이 순댓집 방문하면서 경동시장 다른 곳도 같이 방문해 다 같이 활성화돼 좋다"고 했다.

앞서 A씨의 영상에서 A 씨가 "순대와 내장을 달라"고 하자 상인은 순대 6000원어치(1.5kg), 오소리감투 4000원어치, 허파 1000원어치, 간 1000원어치 등을 모둠으로 포장해줬다. 머리 고기도 1만2000원어치 구매했는데, A 씨는 상인이 한참을 써는 장면을 보고 "양 진짜 많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말 '모둠전 바가지 논란'으로 공분을 산 광장시장 모습과 비교돼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한 여행 유튜버가 외국인 친구들과 1만5000원짜리 모둠전을 주문했지만 작은 크기의 전 10조각가량만 나왔다는 내용이다. 논란이 커지자 시와 종로구, 광장시장 상인회는 즉각 재발 방지책을 내놓고 대응에 나섰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