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문화재청과 나무심기 봉사…동서식품도 양재천 일대에 식재
식품·외식기업,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반려식물 기르기 캠페인
식품·외식업계가 5일 식목일을 맞아 나무 심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문화재청과 함께 종로구 종묘 북신문 인근에서 소나무와 쪽동백나무 등 나무 35그루를 심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초등학생 31명과 스타벅스 임직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임직원 등 모두 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지난 2009년 스타벅스와 문화재청이 맺은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통해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나무심기 활동을 시작으로 이달 32차례에 걸쳐 창경궁과 덕수궁 일대 환경정화 등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전날 서초구 양재천 일대에서 임직원이 참가하는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탄소중립을 위한 숲과 수목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받은 뒤 양재천 일대에 탄소를 흡수하는 기능이 뛰어난 셀릭스 삼색버드나무를 심었다.

김태이 동서식품 봉사활동 담당자는 "식목일을 맞아 지역사회 환경을 개선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의미 있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식품·외식기업,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반려식물 기르기 캠페인
동아오츠카는 식목일을 맞아 반려식물 키우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동아오츠카는 임직원들에게 테이블야자, 개운죽 등 식물을 제공한다.

또 재활용 플라스틱과 유리, 캔 등을 이용한 화분을 사용하도록 해 탄소 저감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