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삼성전자 덜어낸 초고수들, 소송전 나선 이오테크닉스는 집중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켓PRO] 삼성전자 덜어낸 초고수들, 소송전 나선 이오테크닉스는 집중매수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특허 침해 소송전에 나선 이오테크닉스를 집중 매수했다. AI 수혜주로 꼽히는 전력장비주와 반도체 장비주도 매집에 나섰다. 반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SK하이닉스는 오히려 매도했다.
[마켓PRO] 삼성전자 덜어낸 초고수들, 소송전 나선 이오테크닉스는 집중매수
4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 상위 1% 고수들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이오테크닉스를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이날 오전 10시까지 이오테크닉스는 21.8% 급등했다.

이오테크닉스는 지난달 28일 디아이티의 레이저어닐링 기술이 자사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보고 특허 침해 소송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오테크닉스는 지난달 28일부터 전날까지 12.3% 상승했다.

고수들의 순매수 2위는 화장품 브이티다. 브이티의 계열사인 브이티코스메틱이 제조하는 화장품인 '리들샷'은 최근 뷰티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CJ온스타일은 브이티의 리들샷 후속작을 단독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브이티 주가는 지난달 4일부터 전날까지 44% 넘게 상승했다.

순매수 3위는 한화오션이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한화오션은 8.1% 하락해 약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는 최근 계열사 사업을 재편하면서 한화오션에 플랜트, 풍력발전 사업을 양수한다고 밝혔다. 플랜트, 풍력발전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제기되자 주가도 내려간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주가 하락에도 고수들은 단기에 그칠 것으로 보고 비중을 확대한 것으로 풀이된다.

순매수 4위는 LS일렉트릭이다. LS일렉트릭은 북미 전력망 수요 확충과 반도체 공장건설로 최근 주가가 상승 중이다. 최근 한달 간 주가는 34.3% 급등했다. 또다른 전력설비주인 일진전기도 고수들의 순매수 상위권에 들었다.

이날 고수들은 반도체주도 다수 매집 중이다. 원익IPS 는 순매수 8위, 한미반도체는 9위, 하나마이크론은 12위에 각각 올랐다.
[마켓PRO] 삼성전자 덜어낸 초고수들, 소송전 나선 이오테크닉스는 집중매수
고수들이 이날 오전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은 삼성전자였다. 전날 삼성전자는 미국 채권금리 급등과 대만 지진 여파로 1% 넘게 하락했지만 이날 오전에는 1.4% 가량 반등 중이다. 전날 3.8% 가량 하락한 SK하이닉스도 이날 고수들의 순매도 3위였다.

순매도 2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다. 금융업계에 따르면 한화는 2차전지 장비사업을 하는 한화모멘텀 물적 분할에 이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인적분할도 추진 중이다. 이러한 소식에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가 급등했지만 이후 투자자들이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순매도 4~7위는 반도체 관련주들이 주로 차지했다. 4위는 반도체 검사장비 업체인 티에스이, 5위는 반도체 재료제조 업체인 와이씨켐, 6위는 인쇄회로기판(PCB) 업체인 타이거일렉, 7위는 팹리스 회사인 어보브반도체였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