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송영숙·임종훈 모자 공동대표 체제 유력
한미약품그룹의 창업주 차남인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사내이사와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이 한미사이언스의 공동 대표를 맡을 것으로 보인다.

4일 한미사이언스는 송파구 한미타워에서 이사회를 열고 임종훈 사내이사를 송 회장과 공동대표로 선임하는 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 한미사이언스는 창업주 아내인 송 회장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었다.

앞서 임종윤·종훈 형제는 한미약품그룹과 OCI그룹의 통합 여부를 두고 송 회장, 창업주 장녀인 임주현 한미사이언스 부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벌여왔다.

경영권 분쟁은 지난달 28일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에서 형제 측 인사 5명이 이사진으로 선임돼 9명으로 구성된 이사회의 과반을 차지하며 형제 측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주주총회 이후 진행된 이번 첫 이사회에서 공동대표 체제가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다.

장남인 임종윤 사내이사 역시 경영 복귀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이사회에선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사내이사를 주요 계열사인 한미약품 대표로 선임하기 위해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는 안도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형제 측에 실어준 창업주 측근이자 개인 최대주주인 신동국 한양정밀화학 회장 등 총 7명이 한미약품 이사로 선임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는 임종윤, 임종훈 형제와 송영숙 회장 등 9명의 이사진이 모두 참석했다. 형제는 이날 오전 7시쯤 이사회 준비를 위해 본사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송 회장은 오전 10시쯤 본사에 등장했지만, 취재진 질의에 응하지 않았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