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특징주] 삼성엔지니어링, 박스권을 벗어나려면 갖추어야 할 조건 - KB
3일 삼성엔지니어링이 강세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오전 10시 15분 전일대비 5% 오른 2만5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KB증권은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상반기까지는 다소 주가흐름이 지지부진할 수 있지만 하반기부터는 박스권을 벗어날 가능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해 최소 15조원가량의 신규수주가 전망되고 유가도 좋은편이지만 주가가 오르지 않는 이유로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어느 정도의 수주를 연간 기대할 수 있는가에 대해 투자자들이 명확한 뷰를 가지고 있지 못해서라고 의견을 전했다.

지난 17년부터 연평균 신규수주 규모는 8.6조원이었고 올해 15조원이 기대되지만 2025년 이후 어느 정도로 신규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투자자들이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KB증권은 연간 12.5조원 이상의 수주가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전했으며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매수의견과 목표주가(3만5000원)를 유지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전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