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총선 시기에서만큼은 대안을 내놓고 끌고 갔어야 하는데 대통령실이 어떻게 할까 봐 기다리다 지지율이 빠지고 '바닥 밑에 지하실'까지 겪는 상황이 왔다"고 지적했다.

김 비대위원은 28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선거 초반에는 '한동훈 위원장 대 이재명 대표' 해서 어떻게 보면 우리가 여러 가지 면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그런 구도였었는데 그것들이 자꾸 묻히고 이제 '윤석열 대통령 대 조국·이재명' 이렇게 감으로써 우리 스스로가 조금은 불리한 전선으로 끌려들어 가지 않았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비대위원은 최근 한동훈 비대위원장에 대해 "제가 봐도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인다. 과거엔 비공개회의 때도 웃으면서 농담하는 모습이 쉽게 눈에 띄었는데, 최근에는 웃으면서 말씀하신 모습을 못보겠더라"고 말했다.

홍석준 중앙선거대책위 종합상황실 부실장이 기자들에게 "사전투표를 독려까진 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이런 내부 목소리가 있으니까 너무 황당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런 표현 보고 바로 연상되는 건 부정선거론인데, 한 위원장이 거기에 이미 화가 났다 그렇게 들었다"고 전했다.

또 그는 "의사들과 대화하는 모습(이 필요하다), 의사들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닐 국민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며 "민심을 얻는 거라면 또 기회를 찾는 거라고 하면 파열도 파국도 마다하지 않아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내부의 파국일 수도 있고 당내 파국일 수도 있고 파열음일 수도 있다"며 "이대로 가는 것은 좀 바람직하지 않은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된다"고 덧붙였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