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美, 中 태양광 압박에…'태양광주' SDN 25%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美, 中 태양광 압박에…'태양광주' SDN 25% 급등

SDN 주식은 3월 28일 오전에 약 25%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금일 코스닥 거래량에서는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1250~1350원 구간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47만주, 기관은 1200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관련하여 미국의 재무장관 재닛 옐런은 중국의 전기차와 태양광 산업에 대한 보조금으로 인해 세계 시장이 왜곡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옐런은 중국을 방문하여 이 문제에 대해 압박할 예정이며, 중국의 과잉 투자는 자체 경제 성장에도 위험 요인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 국무부 부장관과 중국 외교부 부부장은 미·중 관계와 국제 정세에 대해 전화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뉴스가 태양광 관련주인 SDN 주가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