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가이즈 안착…차별화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성장"

김영훈 한화갤러리아 대표는 26일 "질적 성장을 통해 유통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한화금융센터63 별관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주요국의 통화 긴축 등에 따른 글로벌 경기 침체로 유통업 사업 환경이 크게 악화했으나 적극적인 경영 전략으로 비교적 선방했다고 진단했다.

지난해 3월 한화솔루션에서 인적 분할된 이후 12월까지 한화갤러리아 매출액은 4천345억원, 영업이익은 9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한화갤러리아 대표 "질적성장과 신시장 개척으로 위기 돌파"
당기순손익은 306억원 적자였다.

다만, 이는 한화솔루션에서의 분할과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와 같은 신규 사업 출시, 비효율 사업 철수 등으로 일화성 비용이 발생한 영향이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말 기준 자산총계는 1조8천551억원이고 부채는 1조264억원, 부채비율은 124%로 업계 평균을 밑도는 비교적 건전한 재무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김 대표는 올해도 글로벌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압력과 금리의 불확실성 속에 제한적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새로운 시장 개척과 내실 강화로 위기의 파도를 타고 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지난해 출범한 파이브가이즈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차별화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파이즈가이즈는 서울 강남역과 여의도,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 매장을 열어 운영 중이며 다음 달에는 서울역사에 4호점을 내는 등 빠른 속도로 매장 인프라를 넓히고 있다.

주력 사업인 백화점 사업은 명품 콘텐츠와 팝업 공간 확대로 수도권과 지방 주요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층 다변화를 위해 20∼30대 젊은 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화 공간을 조성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