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매장에서 하반기부터 트래블월렛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GS25, 하반기부터 트래블월렛 카드 매장서 즉시 발급
트래블월렛은 500만명의 고객을 보유한 외화 충전과 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트래블월렛 카드를 발급받으면 전 세계 45개 통화에 대해 환전, 재환전 수수료와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GS리테일과 트래블월렛은 전날 서울 GS타워에서 GS리테일 허서홍 부사장과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통과 핀테크 간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스마트 자동입출금기(ATM)를 활용한 트래블월렛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와 트래블월렛 카드 내 팝(POP) 서비스 제휴, GS25·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트래블월렛 결제 프로모션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트래블월렛카드를 하반기부터 GS25 스마트 ATM에서 발급받으면 소요 시간이 기존 이틀 이상에서 2분으로 단축된다.

GS25와 GS더프레시는 트래블월렛 이용자 대상 차별화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이한나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양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GS25는 금융 특화 매장 운영과 부가세 즉시 환급(Tax Refund) 서비스 제공, 환전 서비스 및 외환 결제 서비스 운영 점포 확대, 스마트 ATM 확대 등 금융 편의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