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선 후유증' 광주 동남을, 민주당원들끼리 고발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선 후유증' 광주 동남을, 민주당원들끼리 고발전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을 선거구 경선에 도전했던 같은 당 전현직 예비후보들과 당원간 법적 다툼이 이어지고 있다.

    25일 민주당 안도걸 후보 캠프에 따르면 자원봉사자로 안 후보를 돕는 전·현직 시의원과 구의원 등 11명이 지난 21일 무소속 김성환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광주지검에 고발했다.

    고발인들은 김성환 후보가 지난 11일 출마 기자회견에서 허위 사실을 공표하고 안 후보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김 후보가 동남을 민주당 후보는 불공정 공천의 결과이고 지역 실정을 잘 모르는 낙하산일뿐 아니라 선거 관계자가 금품 살포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으며 수사결과에 따라 의원직을 유지 못 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 것은 허위 사실이자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김성환 후보도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안 후보는 본인이 주장했던 인물과 정책으로 승부하는 깨끗한 선거운동에 역행하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대응할 가치가 없지만, 상대가 고발한 이상 무고죄로 맞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 동남을에서는 현역인 이병훈 의원과 안도걸·김성환 등 3명이 민주당 후보로 도전했으나 김 후보는 공천 배제(컷오프)돼 탈당했고, 2인 경선에서 안 후보가 승리했다.

    이후 이병훈 의원 선거 캠프 관계자가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와 기부행위 혐의로 안 후보 캠프 자원봉사자들을 검찰에 고발했다.

    안 후보 측은 이 의원 측이 경선 결과에 승복하지 않고 명예훼손과 무고를 했다며 고발한 데 이어 김성환 후보도 고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군비통제 백서서 '한반도 비핵화' 삭제…북핵 용인 신호?

      중국이 최근 발표한 군비통제 백서에서 그동안 공식적으로 명시해왔던 '한반도 비핵화 지지' 문구를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6일 "중국이 북한의 핵무장을 암묵적으로 ...

    2. 2

      野 "민주당도 통일교 의혹 특검해야"…與 "정치공세로 책임 회피"

      더불어민주당은 6일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김건희 특검에 민주당 중진 의원의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수사를 촉구하자 "수사 대상과 범위는 오직 법과 증거가 정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

    3. 3

      정청래 "계엄 이겨낸 국민들 노벨평화상 수상 자격 있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제주에서 열린 '2025 민주 아카데미' 강연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의 민주주의 성취를 높이 평가하며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노벨평화상 수상 자격이 있다"고 밝혔다.정 대표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