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차세대발사체 개발 소식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직원들이 창원1사업장에서 누리호 엔진을 조립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직원들이 창원1사업장에서 누리호 엔진을 조립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3월 22일 오전에 약 7%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일 코스피 거래대금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인 130,000원에서 140,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183만주를 순매수하고 있으며, 기관은 53만주를 순매도하고 있는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관련된 최근 주요 뉴스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누리호의 뒤를 잇는 차세대발사체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민간 주도 우주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가 우주계획의 핵심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차세대발사체는 대형위성 발사 및 우주탐사를 위한 성능 향상과 2032년 달 착륙선 보내기 임무를 맡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