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평군 "고물가·소비 감소로 지역경제 침체"…활성화 대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산 신속 집행·지역화폐 구매 인센티브 내달부터 6→10%로 상향
    양평군 "고물가·소비 감소로 지역경제 침체"…활성화 대책 추진
    경기 양평군은 침체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예산의 신속한 집행, 지역화폐 구매 인센티브 상향 등 활성화 대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날 오후 언론브리핑에서 "고물가, 소비 감소, 지역 개발 감소로 가정경제와 지역경제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며 지역경제 활력을 위한 5가지 방안을 발표했다.

    군은 우선 전체 예산 중 신속 집행 대상액인 5천102억원을 조속히 집행하고, 제1회 추경예산으로 366억원을 확보해 사회간접자본(SOC) 확충에 55억원, 경제 활성화에 44억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한다.

    소상공인을 위해서는 이번 추경에서 11억원을 증액 편성해 지역화폐(양평통보) 충전 인센티브를 다음 달부터 연말까지 10%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현재 충전 인센티브는 6%다.

    지역 기업 육성을 위해 군에서 시행하는 사업은 설계단계부터 계약심사를 통해 관내 생산품을 사용할 방침이다.

    이밖에 문화·스포츠 마케팅으로 문화예술 공연을 확대하고, 전국 규모 체육대회 유치, 군 공직자를 위한 직영 식당 월 1회 휴무 등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NH투자증권은 회사의 ‘2025 지속가능통합보고서’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 2

      “외부 도움 없이 자체 공시 완성”…아세아시멘트, XBRL 우수법인 선정

      아세아시멘트는 '국제 표준 전산언어(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 아세아시멘트는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열린 ‘2025년도 XB...

    3. 3

      “AI도 전기가 필요하다” 에스이에이, 반도체 넘어 에너지 장비로 확장

      차세대 인공지능(AI) 인프라를 위한 유리기판·에너지 정밀장비 기업 에스이에이가 대규모의 고효율 태양전지 제조용 표면처리·코팅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이번에 에스이에이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