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축제정보 통합 플랫폼 '경남축제다모아'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30여개 축제 정보 서비스
    경남 축제정보통합플랫폼 메인화면 이미지.  경상남도 제공
    경남 축제정보통합플랫폼 메인화면 이미지. 경상남도 제공
    경상남도는 도내 지역축제 정보를 통합해 관광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축제정보통합플랫폼 ‘경남축제다모아’를 개발해 제공한다. 통합플랫폼 서비스는 2월 말까지 시범운영과 보완을 거쳐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경남축제다모아는 경남의 지역축제 정보 130여 개를 모두 모아 △시군별·월별 축제 현황 △축제정보 사전 알리미 서비스 △축제 프로그램 사전 예약 기능 △바가지요금 신고게시판 등을 지원한다.

    관광객들이 도내 지역축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고 쉽게 찾을 수 있게 시군 축제 정보를 통합 제공할 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경남 축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사전 알리미 기능을 추가해 신청자에게 축제 일정 등을 카카오톡으로 전송한다. 또 축제장 인파 밀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 예약 기능을 구축해 시군에서는 행사 수용 규모에 맞게 플랫폼을 통해 예약제로 행사를 운영할 수 있다. 축제장 내외 바가지요금 신고 게시판도 운영해 축제 민원을 모니터링하고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군 담당자가 축제정보통합플랫폼의 정보를 입력, 수정 등 관리할 수 있게 해 관광객에게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용만 경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올해는 경남에서 130여 개의 다양한 축제가 개최될 예정으로 ‘경남축제다모아’를 통해 관광객이 우리 도의 축제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 축제장을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무상 입주공간, 경진대회…지역 스타트업의 후원군 경남銀

      BNK경남은행은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지난해 4월 취임한 예경탁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야 한다”며 지역은행...

    2. 2

      경남신보, 소상공인·예비창업자 맞춤형 지원 사업…올 770명 교육·컨설팅

      경남도와 경남신용보증재단은 소상공인의 창업부터 성장, 폐업, 재도전까지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 경영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소상공...

    3. 3

      박민원 총장 "창원대는 지역 생태계 중심축…2기 글로컬대학 반드시 성공"

      “2기 글로컬대학 도전, 반드시 성공하겠습니다.”국립창원대 박민원 신임 총장은 2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교육부의 2기 글로컬대학 사업에 재도전해 반드시 선정되도록 하겠다&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