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아카데미, 특수영상·영상편집 교육생 모집…1:1 맞춤취업 지원
한국IT아카데미는 4월 3일부터 8월 29일까지 5개월간 2024년 '국가기간·전략직종훈련'(이하 국기훈련)과정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IT아카데미는 5개월간 멀티미디어(영상디자인, 영상편집, 3D그래픽, 모션그래픽)과정을 운영한다. 훈련과정에서는 2D 그래픽 제작, 오디오 작업, 영상편집, 영상 CG작업, 특수영상 합성, 3D 그래픽 제작 등을 학습한다. 이 과정은 수료 후 6개월간 사후관리로 진행된다.

수료 후 취업 분야는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인포그래픽 디자이너, 영상그래픽 디자이너, MCN, 영상CG, 광고그래픽 디자이너, 영상편집자, 방송편집기사, 3D그래픽 디자이너, 미디어콘텐츠제작자 등으로 진출한다.

한국IT아카데미 구로 관계자는 “영상편집 전문가과정은 영상편집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영상콘텐츠 분석 학습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한 모션그래픽 제작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과정으로 영상편집 툴 사용법만 교육하는 타 교육과정과는 차별화돼 있다. 교육과정을 통해 모션그래픽 실력향상과 크리에이티브한 포트폴리오 제작으로 전원 취업 목표를 달성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한국IT아카데미는 26년 이상의 IT 교육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IT교육기관이다. 연평균 수료생이 300명 이상이며, 산업구조 변화 흐름에 따라 IT 사업과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국IT아카데미는 영상콘텐츠, 음향콘텐츠, 3D입체콘텐츠를 제작하는 기능을 교육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방송, 영화, 멀티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에 사용되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콘텐츠분석과 2D와 3D그래픽 제작능력, 영상편집, 영상합성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고 설명했다.

국기훈련과정 수강 혜택은 교육비 100% 전액 무료(최초1회에 한함), 교재 무상 지원, 훈련장려금 최대 70만원(일부 조건 충족 시), 영상장비 및 자습실 지원(영상촬영·조명 장비 무상 대여, 자습실 개방 교육생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한국IT아카데미는 전문 교육환경과 1:1 맞춤 취업연계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사후관리 6개월 지원,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클리닉, 협약기업 연계, 취업 추천을 진행한다. 한국IT아카데미의 국기훈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