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항 LNG 추진선 에코누리호 해상견학 확대
(인천=연합뉴스) 인천항만공사(IPA)는 액화천연가스(LNG) 추진선 '에코누리호'를 이용한 해상견학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해상견학은 그동안 항만 업계·단체를 대상으로만 제한적으로 진행됐으나 앞으로는 해양·항만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 등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IPA는 인천시교육청이나 지방자치단체의 협조를 받아 대상자를 모집하고, 별도 홈페이지도 마련해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해상견학은 매월 2∼4차례 배를 타고 내항을 50분간 돌면서 인천항 각 부두의 특징, 취급 화물, 항만 관련 시설 등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자인톡톡 블루투스 스피커,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인천소식] 인천항 LNG 추진선 에코누리호 해상견학 확대
(인천=연합뉴스) 인천 소재 디자인 전문기업 ㈜디자인톡톡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본상 수상 제품은 디자인톡톡이 자체 개발한 브랜드와 디자인을 적용한 블루투스 스피커 '자이론(Zyron)'이다. 이 제품 디자인은 사회적 약자를 비롯해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배려한 보편적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디자인톡톡은 인천 소재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2023-2025 우수디자인 전문회사 선도 부분'에 선정되기도 했다.

/연합뉴스